Please wait...

동구, 동구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연간 10억원 규모로 발행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2-11, 수정일 : 2019-02-11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오는 4월 동구사랑 상품권의 본격적 발행에 앞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가맹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만큼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소상공인 점포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형마트, 전문점 등 대규모 점포나 유흥주점과 사행성 업소 등은 신청을 제한합니다.

신청은 이달부터 연중 수시로 접수 가능하며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신분증을 지참해 구청 일자리 경제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 후 가맹점 지정교부서와 스티커를 배부하게 됩니다.

구 관계자는 “동구사랑상품권이 조기에 정착되고 유통이 활성화돼 우리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골목점포 점주 와 소상공인 분들께서 가맹점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구사랑상품권은 골목상권이나 전통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5천 원 권과 1만 원 권 2종으로 연간 10억 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구는 지난해 12월 동구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오는 4월 본격적인 발행과 유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