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횡단보도 LED 조명기 설치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동구청 청사 전경 <동구청 제공>

동구, 횡단보도 LED 조명기 설치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교통약자의 안전한 야간 보행을 돕기 위해 횡단보도에 LED 조명기를 설치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구는 올해 보행자와 차량의 통행이 많은 곳, 주변 상황으로 인해 조도가 부족해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곳, 어린이 보호구역 등을 전수 조사해 6월까지 25개소에 횡단보도 LED 조명기 50개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횡단보도 LED조명기 설치는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억원을 교부받아 사업을 진행해 어려운 구(區) 재정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는 LED 조명기 설치가 완료되면 운전자의 가시거리가 73.8m에서 115.9m로 늘어나 교통사고 예방효과도 클 뿐만 아니라 야간 보행자에게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교통약자인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과 무인단속카메라 등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교통사고 zero 인 도시, 보행자가 행복한 동구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문정인 특보 “남북 협력 관계, 지자체‧NGO 나서 정부 주도해야”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문정인 대통령 통일안보외교특보가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방안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시민사회단체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