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오는 18일까지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에 참여할 참여자 9명을 모집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비영리단체, 중소기업 등에 청년인턴을 매칭하여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민간 일자리로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지난달 사업에 참여할 참여기관 모집을 완료했으며, 참여기관에서 근무할 참여자를 구 홈페이지(http://www.gyeyang.go.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를 통해 모집합니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3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비영리단체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로하게 됩니다.

임금은 최저임금을 적용하여 시간당 8,350원으로, 1일 8시간 근로 기준 월 174여만 원 수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채용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이 지역청년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현장에서의 실무경험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안정적 민간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2019년 4월21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 뉴스 [인천소식] ■[기획]장애인에겐 멀기만 한 체육·문화시설…인천시 배리어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