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1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15, 수정일 : 2019-02-15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오후에 출발하는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통제됐고, 오전 9시 10분에 출발하는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카페리호는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해양 조난사고는 늘었지만 인평 피해는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해양조난사고의 발생율이 2015년에서 2017년 평균 대비 17.9%가 늘었지만, 인명피해와 현장 도착시간은 각각 16%, 약 1.7분 줄었는데요.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2018년 발생한 해양조난사고는 총 3,434척이었다고 합니다. 어선 노후화와 소형.레저선박 운항 증가에 따른 사고 증가, 그리고 경미사고에 대한 신고의식 강화 등이 전체 해양조난사고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해양조난사고로 인한 인명피해와 현장사고 대응시간이 줄어든 것은 해양조난사고 예방 노력/ 현장 구조 역량 강화/ 국민 해양안전의식 향상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경찰청은 국민의 해양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영흥도에 관제 레이더 설치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국민 안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해양사고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에 집중해 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인천.경기도는 아침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눈이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