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18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18, 수정일 : 2019-02-18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오전 9시 10분에 출발하는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카페리호는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옹진군 초지도와 굴업도에 해상풍력발전단지가 들어섭니다. 옹진군 자월면 초지도 북쪽 해상과 덕적면 굴업도 남서쪽 해상에 각각 발전용량 300메가와트 규모의 해상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게 되는데요. 풍력에너지는 바람을 이용해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원리이기 때문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원료가 필요하지 않아 공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청정 에너지입니다. 육상풍력발전엔서 발생하는 설치장소의 한계와 소음피해, 그리고 설치.운반의 어려움 등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에 인천시는 발전단지 조성과 관련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마쳤고, 올해 중 대상 해역에 대한 기상계측탑 설치와 본타당성 조사를 시행할텐데요. 2025년 10월부터는 풍력발전단지 가동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시민들의 의견까지 적극 수렴해서 절차가 진행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아침부터 구름이 많겠고, 밤부터는 흐려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