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2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20, 수정일 : 2019-02-20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9시 10분에 출발하는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 카페리호는 휴항이 됐고, 오후에 출발하는 덕적도행 코리아나호는 운항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해수면에서 운항하는 유도선을 대상으로 내일부터 4월 19일까지 58일동안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합니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5톤 이상이면서 선령 20년 이상 초과한 유도선 36척과, 최근 5년간 사고 이력이 있는 유도선 17척 등, 총 53척의 선박과 선착장 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할 예정인데요. 점검 내용은 시설장비 안전성, 법 제도 실태 가선점 등이고,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을 운영해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하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점검 실명제를 통해 점검 결과를 공개해 실효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범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동안 철저한 점검을 통해 해양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길 바라고, 사업자들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