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테크노파크 고위직간부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市 "채용절차 과정이 부적절해 경찰에 수사 의뢰"
인천 / 사회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9-02-19, 수정일 : 2019-02-19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이하 인천TP) 계약직 채용 과정에서 고위직간부 친인척을 채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달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감사를 벌였으며, 현재 이와 관련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인천TP 고위직간부의 조카 A씨가 2017년 당시 계약직으로 채용되는 과정에 대해 지난달 감사를 벌였다.


이번 감사는 시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채용비리에 대한 내용을 이첩받아 실시한 것이다.


감사 결과 시는 계약직으로 근무한 A씨의 채용 과정이 부적했다고 판단하고 인천지방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아울러 시는 채용을 담당한 인천TP 인사팀 관계자에 대해서는 징계 처분을 내렸다.


A씨는 자신의 이모부가 본부장으로 근무하는 ICT융합본부 내 SW융합진흥센터의 계약직으로 근무하다 작년 연말에 퇴직한 상태다.


시 감사실 관계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채용비리가 의심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김모(59) ICT융합본부장은 “조카인 것은 맞지만 채용과정에서 어떠한 영향력도 행사한 적은 없다”며 “(나도)조카가 채용된 사실은 합격된 이후에 알았다”고 해명했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