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재능대,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본관 대강당에서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재능대 제공>

인천재능대,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최근 본관 대강당에서 ‘2018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재능대 교직원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협약 산업체, 신규 참여 희망 산업체 관계자 2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LINC+사업 1·2차년도 성과 발표, 협약반별 주요 성과 및 2019학년도 운영계획 발표 등이 실시됐습니다.

재능대는 2017년 LINC+ 사업에 선정되어 지금까지 약 35억원의 지원금을 받아 사회맞춤형 교육 기업에서 주문하는 기업주문 실습실을 구축하고 산학공동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현장 실무에 특화된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지역 8대 전략산업과 부합하는 3S(Smart, Service, Software) 분야를 사회맞춤형 중장기발전 영역으로 선정했습니다.

올해에는 신규 협약반으로 뷰티스타일전문가반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재능대 LINC+ 사업에는 현재까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417명이 참여해 70% 이상이 협약산업체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산학공동 교육과정에 대한 참여 산업체와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기우 총장은 워크숍에서 “전문대의 강점은 취업에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유사한 실습 환경을 구축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영종대교, 서울 오갈 때 통행료 감면 혜택 안돼…주민 청원에도 인천시 “당장은 어려워”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영종대교를 이용해 서울로 나가거나 들어올 때는 통행료가 감면되지 않습니다. 오늘(18일) 인천시의회는 이런 차별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