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2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27, 수정일 : 2019-02-2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도행 씨플라워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선박교통량과 조업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빈번하게 발생하는 해양사고에 대비해, 3월부터 5월까지 '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을 시행합니다. 해양사고 통계에 따르면 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해양사고의 발생건수는 적지만, 선박의 충돌로 인한 인명피해비율이 높고, 기관 손상으로 인한 선박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일교차에 따른 안개 발생빈도가 높아서 충돌사고의 위험이 크고, 겨우내 사용하지 않던 소형선박의 오작동이 잦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양수산부는 3개월 동안 봄철 해양사고 대비 선박 안전점검, 해빙기 항만.시설물.해역 안전관리, 해양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과 교육 등을 중점 추진합니다. 소형선과 노후선박의 레이더, 조타기 등 해양장비에 대한 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설비 결함으로 인한 선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할 예정인데요. 선박 충돌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에 어업인들도 출항전에 위험성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