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2. 2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2-26, 수정일 : 2019-02-26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많이 끼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3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인공지능(AI)에 기반한 X-레이 보안검색을 도입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을 관리하는 인천공항공사는 현재 모든 기내반입 수하물에 대해 X-레이 검색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새로 도입하는 인공지능(AI) 기반 X-레이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은 1차적으로 인공지능(AI)이 휴대품을 검사하고 이후 전문 판독요원이 반입금지품 적발 및 휴대품 개장 여부를 최종 판단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내년 하반기 시범운영을 위해 60만 건 이상의 영상학습데이터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최적화된 영상판독 알고리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인공지능 보안검색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터널형 보안검색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의 저탄소 친환경 경영 성과를 담은 그린 리포트(친환경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비전 어워즈'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6년 연속 대상뿐만 아니라 전세계 100대 기업 중 4위에 선정되며 인천공항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는데요, 비전 어워즈는 글로벌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2002년부터 전 세계 수송 물류 기업 및 정부기관 등의 연차보고서와 사회책임보고서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의 2018 그린리포트는 친환경 내용 우수성, 정보전달의 명확성, 창조성 등 총 9개 항목 중 8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점 중 99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저탄소 친환경 경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이 끼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4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이 끼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인공지능(AI)에 기반한 X-레이 보안검색을 도입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을 관리하는 인천공항공사는 현재 모든 기내반입 수하물에 대해 X-레이 검색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새로 도입하는 인공지능(AI) 기반 X-레이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은 1차적으로 인공지능(AI)이 휴대품을 검사하고 이후 전문 판독요원이 반입금지품 적발 및 휴대품 개장 여부를 최종 판단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내년 하반기 시범운영을 위해서 60만 건 이상의 영상학습데이터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최적화된 영상판독 알고리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앞으로는 터널을 통과하면 보안검색이 완료되는 ‘터널형 보안검색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