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안성시, 2019 한국문화가치 대상 '우수상' 수상
우석제 / 김장중 / 안성시 / 안성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9-02-27, 수정일 : 2019-02-27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경기도 안성시가 ‘2019 한국문화가치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 7기 전국 자치단체장의 문화정책 분야 공약을 243개 각 지자체로부터 자료를 받아 문화정책 공약을 분야별로 평가해 이뤄졌습니다.

안성시는 민선 7기 문화정책 공약 ‘국내․외 문화교류 협력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사람이 찾아오는 안성시, 체류형 관광모델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테마로 ▲남사당바우덕이 세계화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전통 알리기 ▲고삼호수 개발을 통한 체류형 관광기반 마련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연계한 관광벨트 단계적 마련 ▲안성맞춤아트홀 프로그램 다양화 ▲농업 융․복합산업 기반 마련을 통한 농촌체험․휴양 마을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석제 시장은 “안성시는 3·1운동 3대 실력항쟁 발원지이자 남사당 바우덕이 전통을 계승하고 이어가는 자랑스런 고장으로 산과 호수가 잘 어우러진 환경 친화적 도시인만큼 이번 한국문화가치 대상에 걸맞는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람이 찾아와 활력이 넘치는 안성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