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中企 홍콩 로하스 전시회 참가…계약추진 714만 달러 성과
'2019 홍콩 로하스 전시회' 모습. <사진= 경기도>

경기도 中企 홍콩 로하스 전시회 참가…계약추진 714만 달러 성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화권 대표 유기농.친환경 전시회 ‘2019 홍콩 로하스 전시회’에서 도내 중소업체가 모두 126건 1천473만 달러의 수출상담과 714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사흘동안 열렸으며, 도내에서는 (주)씨와이를 포함해 모두 10개 중소업체가 참여했습니다.

도는 전시회 기간 원활한 수출 상담을 돕기 위해 임차료.장치비 50% 지원, 편도 물류운송비용 지원, 교통편과 통역원 지원,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했습니다.

참여업체 가운데 부천 소재 빙수기계 업체 (주)상고대는 여름이 길어 시원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홍콩 특성을 공략해 첫날에 예약 판매를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도 관계자는 “홍콩은 중국과 아세안, 유럽, 북미시장과의 끈끈한 연결고리를 가진 시장으로, 이번 전시회가 도내 기업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가 도내 기업의 해외 진출 시 안전한 가이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 사업 추진…업체당 최대 1천만원씩 지원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잠재력은 있지만 자금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경기도가 한국거래소(KRX)와 함께 증시상장을 돕기로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