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04, 수정일 : 2019-03-04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도행 씨플라워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3월 이달의 수산물로 봄철 건강식인 '숭어'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민 횟감인 '넙치'를 선정했습니다. 숭어는 회귀성 어종으로 봄철 산란기가 되면 강 하류나 포구로 되돌아오는 습성이 있습니다. 숭어에는 단백질이 많고, 다른 생선에 비해 철분이 많아 조혈작용이 우수하고 빈혈을 방지합니다. 넙치는 광어라고도 불리며 횟감으로 널리 사용되는데요. 특히 무기질과 수용성 비타민 등이 많아서 건강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 어린이나 노인 등에게 적합한 식품입니다.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에는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탄력있게 하여 주름 예방 및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이달의 수산물은 국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의 마트 혹은 인터넷 마트에서 할인 행사도 진행하게 되는데요. 봄철 맛도 좋고 영양 풍부한 숭어와 넙치를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바람은 2~6m/s로 불고, 파고는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예보 기간 동안 서해중부해상은 물결이 0.5~1.0m로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