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파주 임진각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이산가족 특별전’ 개최
KBS이산 가족 특별전<사진=파주시>

파주 임진각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이산가족 특별전’ 개최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만남의 江은 흐른다’를 주제로 다음달 4일부터 9월 29일까지 임진각 내 DMZ홍보관에서 이산가족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특별전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민족의 염원인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고자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고 파주시가 후원해 개최하게 됐습니다.

1983년 6월 30일부터 11월 14일까지 138일간 방송된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는 1만명 이상의 이산가족 상봉 등 가치를 인정받아 단일 TV프로그램으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돼 있습니다.

전시관 1층에는 LED 모니터를 활용해 당시의 아픔을 전달하고 상봉장면을 대형 모니터로 상영해 그날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할 예정입니다.

전시관 2층에는 당시를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존과 KBS가 3D영상으로 특별 제작한 이산가족 찾기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파주시 소개 영상 등을 상영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임진각은 실향민의 애환과 이산가족 만남의 공간이 있는 의미있는 장소”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이산가족에게는 망향의 한을 달래고 젊은 세대에게는 역사적 교훈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hjs@ifm.kr

Check Also

인천시, 도화지구 악취 규명위해 집중모니터링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지구의 악취 원인규명을 위해 인천 보건환경연구원이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오늘(24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