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나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2-28, 수정일 : 2019-02-28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애 나섰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오늘(27일) 남봉현 사장이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국제여객부두의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에 직접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은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동안 점검 대상 분야 중 하나인 국제여객부두의 시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인천항만공사의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시설물은 연안항 제2잔교, 물양장, 국제여객부두 등 총 8개소로 7개 부서에서 협업해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점검은 토목 구조물의 변형 발생 여부, 콘크리트 손상발생 여부, 옹벽의 균열·파손 등 시설물 구조의 중대한 결함 여부와 전기설비의 누수유입 여부, 절연상태 이상 유무 등 입니다.

점검결과 보수가 시급한 사항은 즉시 해결하고 위험요소에 대한 후속조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관리시스템을 통해 주기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남봉현 사장은 “국가안전대진단을 맞아 인천항 위험시설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전관리 대응체계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