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06, 수정일 : 2019-03-0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예상됩니다.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는 안개로 인해 출항이 대기되거나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와 해양수산부는 낙후된 어촌.어항을 현대화하고 관광을 활성화하는 '어촌 뉴딜 300사업'에 선정된 소무의항 등 6개항에 어항 특화사업 등을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어촌뉴딜 300사업'에 선정된 소무의항 등 지역 6개항에 내년까지 455억원을 투입해 어항 특화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사업의 대상은 중구 소무의항, 강화 후포항, 옹진 야달항.탑동항.대소이작항.소야리항 등 6개 항입니다. 국비 70%와 시비15%, 군구 15%의 사업비가 투입되는데요. 올해 35%의 사업을 진행하고 내년에 65%의 사업을 진행해 완료하게 됩니다. 각 어항별로 특화사업과 함께 접안시설의 보강, 어업기반시설 정비 등 공통사업이 진행됩니다. 소무의항은 수산특화형 어항으로 개발되고 후포항은 밴댕이특화거리 조성과 전망대 설치등이 추진되는데요. 각 섬별로 도서 특화사업과 경관사업 등을 꾸준히 진행해서 살고싶은 섬, 찾고 싶은 섬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흐리고, 서울과 경기북부는 낮부터 한때 비가 오겠고, 일부 경기남부지역으로 확대되다가 오후에는 모두 그치겠습니다. 서해5도는 흐리고 아침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