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 특강
곽상욱 오산시장이 여주시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5일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 특강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의 혁신교육 성공이 결국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곽 시장은 오늘(5일) 여주시로부터 초청을 받아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를 주제로 400명의 여주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개최했습니다.

여주시는 지난 2018년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2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과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을 비전으로 하는 여주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주시는 “우리 시가 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면서 대한민국 혁신교육 최고의 우수사례인 오산시 교육사례를 직원들에게 소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곽상욱 오산시장을 직접 초청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곽 시장은 지자체가 교육에 함께 해야 하는 교육적 철학과 가치를 오산시 이야기로 소개하는 한편 지난 2011년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한 혁신교육지구 시즌1 및 시즌2 사업에 대한 설명과 오산시가 자체적으로 기획 운영한 다양한 오산의 교육 사업을 소개했습니다.

오산시는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선두 주자로 현재 혁신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의 모범 모델로 우뚝 서, 각 지자체의 역할과 의지에 대한 시장의 특강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경기지역 ‘매 맞는 경찰’ 매년 1천명 넘어…”공권력 강화 근본대책 필요”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경기남부지역에서 매년 1천명이 넘는 경찰이 출동 과정에서 폭행을 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 공권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