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교육경비보조심의위원회서 유치원·초·중·고 127개교에 198개 사업 33억5천만원 지원키로
인천시 서구는 최근 ‘교육경비보조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유치원과 초·중·고 127개교에 198개 사업 33억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했다<서구청 제공>

서구, 교육경비보조심의위원회서 유치원·초·중·고 127개교에 198개 사업 33억5천만원 지원키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최근 ‘교육경비보조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유치원과 초·중·고 127개교에 198개 사업 33억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서구가 교육혁신지구로 지정되고 처음 실시하는 교육경비지원은 서구 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전환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는 교육경비를 지난해까지 학교에서 일방적으로 설정된 주입식 교육프로그램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스스로 결정 할 수 있는 소통·토론, 문화·예술프로그램, 환경생태체험 프로그램, 4차 산업 미래인재 육성 교육에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교육경비심의위는 교육혁신교육과정에 14억9천만원, 창의인성교육과 학력향상 및 방과 후 프로그램에 5억원, 자율형 공립고‧일반계고 육성지원에 6억원을 지원키로 했습니다.

또 스마트교실 환경개선, 소통·토론 공간구축, 4차 산업관련 정보화실 구축 등 교육환경시설개선비로 3억원을 지원키로 확정했습니다.

이밖에 서부과학인재육성교실과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들의 교육기회균등 실현을 위한 교육복지사업에 3억원, 사립·단설유치원에 교구·교재지원과 교육시설개선을 위해서도 2억원을 지원합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함으로써 공감과 소통능력을 지닌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교육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2019년 3월20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문희봉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1999년 지역 기업인들이 설립한 인천경영포럼, 어느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