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음식물류 폐기물 수동 탈수기 지원 사업 추진

동구, 음식물류 폐기물 수동 탈수기 지원 사업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수동 탈수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구는 RFID 기반 개별계량 장비가 설치된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수동 탈수기를 지원해 음식물류 폐기물의 수분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지원에 나섰습니다.

수동탈수기는 주방 싱크대 배수구에 설치하는 것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전기세가 들지 않아 별도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 음식물 폐기물의 수분을 제거해 음식물류 폐기물 감소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동탈수기는 1천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지원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세대는 오는 22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구입비는 1만6천300원이나 이중 1만4천300원은 구청이 지원하고 신청자는 2천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단. 수동탈수기를 지원 받은 세대는 오는 8월 구청에서 실시하는 음식물류 폐기물 수동 탈수기 사업 성과분석 및 평가를 위한 모니터링에 협조해야 합니다.

구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수분을 충분히 제거하고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생활폐기물 감량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가짜 필로폰 판매업자 조사 중 진짜 마약 공급책 무더기 검거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스마트폰 채팅 어플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가짜 필로폰을 판매해 온 이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