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의회 민주당 “집단해고 화성 청소년 상담사···경기도가 보듬어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윤경 수석대변인(가운데).<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의회 민주당 “집단해고 화성 청소년 상담사···경기도가 보듬어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고용불안 해소 등 공공분야 일자리 종합대책 마련을 경기도에 요구했습니다.

정윤경 수석대변인 등 도의회 민주당 대변인단은 오늘(5일)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분야 근로자들이 더는 고용불안에 시달리지 않도록 경기도와 도교육청, 유관기관들이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수석대변인은 “개학을 앞두고 집단 해고된 화성지역 40명의 비정규직 청소년상담사들이 천막농성, 단식투쟁을 이어온 지 오래지만 도교육청과 화성시는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남양주시에서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갑작스런 대체교사 지원사업 중단으로 650여개 어린이집을 담당하던 32명의 대체교사가 일자리를 잃었다”고 전했습니다.

정 수석대변인은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공분야 근로자들인 만큼 고용불안에 시달리며, 노심초사하는 일이 없도록 경기도와 우리사회가 이들을 보듬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단독]두부에서 고무장갑 조각이?… 업체측 “응고된 두부 인체에는 무해”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 고양시의 한 업체에서 제조한 두부 속에서 고무장갑 조각으로 보이는 이물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