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07, 수정일 : 2019-03-0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는 안개로 인해 통제 혹은 대기상태고, 육도풍도행 항로 역시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2019년 1월 연근해어업 생산량이 지난해 1월에 비해서 22%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월 연근해어업 생산량은 12만 3천톤으로 작년보다 22%가 증가한건데요. 주요 품목별 생산량은 멸치 2만 4천톤, 고등어 1만 6천톤, 오징어 9천 8백톤, 갈치 3천여톤 참조기 500여톤 등입니다. 오징어는 따뜻한 수온의 영향으로 어군의 남하와 회유가 지연되면서 우리나라 동해남부해역에 어장이 형성되면서 지난해에 비해서생산량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이 되었는데요. 주로 연안에서 어획되는 회유성 어종인 삼치는 연근해의 수온 상승으로 어장형성 기간이 늘면서, 제주도 주변해역에서 쌍끌이 대형 저인망 어업과 대형 선망어업에 의해 주로 어획되었습니다. 작년 연근해어업 생산량이 100만톤을 회복한 이후 어획량의 증가추세는 이어지고 있는데요. 단순히 양적 증가 뿐 아니라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리와 지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가끔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