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특화쌀 ‘수향미’…전국 브랜드 ‘으뜸 ‘ 한걸음
수향미 10kg.<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 특화쌀 ‘수향미’…전국 브랜드 ‘으뜸 ‘ 한걸음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내일(7일)부터 20일까지 전국 142개 이마트 매장에서 경기도 화성시의 특화쌀 ‘수향미’에 대한 할인행사가 열립니다.

시는 ‘수향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안정적인 판매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된 행사라고 밝혔습니다.

‘수향미’는 국내 민간 육종회사인 ‘시드피아’가 개발한 골든퀸3를 화성시가 브랜드화한 품종으로 농가와 계약 재배해 농협 및 민간RPC 등에서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화성시의 고급 특화쌀입니다.

2017년부터 화성쌀 고급화 브랜드 전략으로 육성된 ‘수향미’는 학교급식을 비롯해 전국대형매장과 인터넷 등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응구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수향미를 전국 대표 브랜드쌀로 육성할 계획으로, 지역 벼 재배농가들의 소득향상과 더불어 도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경기지역 ‘매 맞는 경찰’ 매년 1천명 넘어…”공권력 강화 근본대책 필요”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경기남부지역에서 매년 1천명이 넘는 경찰이 출동 과정에서 폭행을 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 공권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