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서구, 기업과 함께하는 직장인 맞춤 ‘이동 금연클리닉’
인천시 서구는 직장인들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기업과 함께하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기업과 함께하는 직장인 맞춤 ‘이동 금연클리닉’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직장인들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기업과 함께하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금연 의지를 가진 직장인 7명 이상이면 어느 기업이나 신청 가능합니다.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교육을 시작으로 주 1회씩 6주 동안 금연상담 및 포괄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인 흡연 양에 따라 금연 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캔디 등)를 병행하며 폐 기능 측정, 일산화탄소 측정, 혈압 검사를 통해 건강 상담을 실시합니다.

이동금연클리닉 신청은 서구보건소 금연클리닉(032-560-5042)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6개월 후 소변을 통한 니코틴 함량검사를 통해 금연에 성공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합니다.

사업은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 이용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추진됐습니다.

구 관계자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 금연을 시작하면 서로에게 강한 금연 동기가 부여돼 금연 성공률이 높아진다”며 “금연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테크노파크 ‘4본부5단2실29센터→5본부1단1실24센터’ 조직개편 예고…4월에는 승진 등 대대적인 인사 단행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조직 개편에 나선다. 이를 토대로 오는 4월에는 승진 등 대대적인 인사도 단행할 예정이다. 인천TP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