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오산교통' 파업 대비 비상수송 추진...8개 노선 전세버스 30대 투입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3-06, 수정일 : 2019-03-06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는 (주)오산교통 파업에 대비해 24시간 비상수송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파업이 현실화 되면 주요 8개 노선에 전세버스 30대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역내 면허택시 687대의 부재를 해제하고 모두 운행할 수 있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도는 인근 오산교통 버스와 유사한 구간을 운행하는 수원과 화성, 용인시내 광역버스 3개 노선과 시내버스 20개 노선, 마을버스 22개 노선을 대체노선버스로 지정하고,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주)오산교통 노사 양측은 오늘(6일) 오후 4시부터 임금인상안을 놓고 2차 조정회의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도는 2차 조정 결렬시 내일(7일) 첫 차 운행부터 노조의 전면 파업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오늘(6일) 오후 4시부터 비상수송 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파업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산교통은 현재 14개 시내버스 노선에 82대, 4개 마을버스 노선에 9대의 버스를 운행 중입니다.


전세버스가 투입되는 상세 노선은 오산시청 홈페이지(http://www.o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는 (주)오산교통이 파업에 들어갈 경우 운행 중단 노선을 이용하는 하루 평균 2만8천명이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 관계자는 "아직까지 노사 협상이 진행 중이어서 타결 가능성은 남아있다"면서 "출근길 도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만반의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