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 신입생 2천여명에게 입학선물로 책 전달
류화선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은 오늘(7일) 올해 입학한 신입생 2천여명 에게 입학선물로 책을 전달했습니다.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 신입생 2천여명에게 입학선물로 책 전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류화선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은 오늘(7일) 올해 입학한 신입생 2천여명 에게 입학선물로 책을 전달했습니다.

류총장이 선물한 책은 전 하버드 대 심리학과 교수이자 전 세계 150만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조던 B. 피터슨의 ‘12가지 인생의 법칙’을 전달했습니다.

또 자신이 쓴 ‘제대로 잘 전달되는 글쓰기’란 소책자도 학생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유 총장은 “대학은 정답을 맞히는 공부가 아니라 스스로 질문을 던지면서 해답을 찾아가는 공부를 하는 곳”이라며 “많은 것을 알게 해주고 느끼게 해주며 깨닫게 해주는 책을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경인여대는 특히 올해부터 ‘K-RWS프로그램’을 도입, 학생들에게 책읽기-글쓰기-말하기 교육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K-RWS는 ‘Kyung-In-Reading-Writing- Speaking’의 약자입니다.

이현서 비교과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이 꼼꼼하게 책을 읽고 분명하게 글을 쓰고 자신있게 말을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인문학적 역량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뮤지엄파크, 무엇을 담을 것인가?’ 인천의 정체성 확보, 관광자원화 고민해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오는 2023년 개관 예정인 인천 뮤지엄파크를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에 대한 정책 토론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