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3. 0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3-08, 수정일 : 2019-03-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이르면 올해 안에 신분증 없이도 공항에서 지문과 손바닥 정맥 등 생체정보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해외로 출국하는 시대가 열립니다. 먼저 지난해 김포공항을 시작으로 국내선 공항에 도입된 생체정보 신원확인 서비스가 인천공항 국제선 노선으로 확대됩니다. 이 서비스는 항공 승객이 지문이나 손바닥 정맥 등 생체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고 공항에서 인증하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없이도 출국장 입장이 가능하도록 한 제도인데요, 현재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이용 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면 올해 10월부터는 항공기 탑승 직전 신원확인 시에도 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이르면 올해 안에 신분증 없이도 공항에서 지문과 손바닥 정맥 등 생체정보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해외로 출국하는 시대가 열립니다. 그리고 상반기 안에 입국장 면세점이 인천공항에 설치돼 출국뿐 아니라 입국 시에도 면세품 쇼핑이 가능해지는데요, 국토교통부가 7일 발표한 '2019년도 업무보고'에는 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대폭 개선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먼저 지난해 김포공항을 시작으로 국내선 공항에 도입된 생체정보 신원확인 서비스가 인천공항 국제선 노선으로 확대됩니다. 이 서비스는 항공 승객이 지문이나 손바닥 정맥 등 생체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고 공항에서 인증하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없이도 출국장 입장이 가능하도록 한 제도입니다. 현재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이용 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은 10km입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7138명, 제2여객터미널 1921명으로 총 9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많다가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제주항공이 인천국제공항 탑승수속 카운터를 서편으로 옮겼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의 2019년도 제1터미널 항공사 재배치 계획에 따라 3월부터 탑승수속 카운터를 옮겨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주항공은 탑승수속 카운터를 기존 제1터미널 동편에서 최근 리모델링을 완료한 서편(M, N)으로 이동했는데요, 탑승수속 카운터 이전에 따른 혼란이 예상되는 만큼 빠른 출국수속을 위해서 사전에 이전된 위치를 미리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제주항공 이용객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항공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