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서구∼경기 김포시 공동문제 협업관계 구축으로 동반성장·발전방안 모색키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3-11, 수정일 : 2019-03-11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와 경기도 김포시는 최근 지리적 경계 등으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요인을 극복하고, 공동 문제에 대한 협업관계를 구축해서 동반 성장․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약을 가졌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협약은 양 지자체와 관련된 현안과 상생발전에 필요한 정책 또는 사업에 대한 협의를 통해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분기별 1회 상호 교차 정례회 개최, 공동 현안사항에 대한 공유와 협의,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 적극 발굴, 성과에 대한 모니터링 시행 등 입니다.

향후 양 지자체는 원활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변주영 서구 부구청장과 장영근 김포 부시장을 중심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현안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등 활발한 교류에 힘쓸 예정입니다.

협약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인천 서구와 경기 김포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역동적인 도시로 환경·교통·복지문제 등 공동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시너지를 누리는 선도적인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하영 김포시장도 “상생협약을 맺은 만큼 이제 양 지자체가 작은 일에서부터 큰 그림까지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