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13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13, 수정일 : 2019-03-13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씨플라워호가 휴항이 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제 7회 바다식목일을 앞두고, 우리바다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늘부터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최근 기후 변화 등으로 수산자원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우리바다의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에서는 바다에 해조류를 심는 바다 숲 조성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데요. 2012년에 처음 바다식목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이래,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공모전은 제 7회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한 어린이 그림, 동영상, 수중사진 공모분야와 주제어 공모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고 합니다. 최종 선정작은 4월 29일에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바다식목일인 5월 10일 전후로 전국 기념행사장에 전시를 해서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 국민들이 바다식목일의 의미와 우리바다 생태계 회복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바다식목일 기념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으나, 아침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