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모두가 공감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혁신 방안 마련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3-12, 수정일 : 2019-03-12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는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조직의 성과를 끌어내고자 직원들이 ‘행복’하고 ‘신바람’나게 일할 수 있는 인사 혁신 방안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구는 혁신방안 승진 인사제도로 ‘근무성적평가 자료’부터 DB화해 관리하고 주기적 성과평가는 직원역량 평가기준과 강약점 분석을 팀장이 팀원을, 과장이 팀장과 직원을, 국장이 과장과 팀장을 평가하는 통합전략관리시스템으로 관리할 예정입니다.

또 5·6급 승진은 승진대상자와 함께 근무했던 직원을 무작위로 추첨해 다면평가를 실시키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투명하게 양방향(TOP-DOWN, BOTTOM-UP)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하고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격무‧현안업무 담당자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와 대상 업무를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재반영하고 근무를 희망하는 직원도 공모해 인사실적가점 등을 부여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습니다.

이밖에 노조임원과 희망직원으로 구성된 전보 고충심사제를 운영해 전보예외 인사고충 심사와 결과까지 투명하게 공개하는 전보 개선안 등 14가지 인사혁신안을 제시했습니다.

서구 관계자는 “인사 혁신안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체계를 수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이를 통해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