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3월 14일 해양리포트

3월 14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씨플라워호가 휴항이 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오늘부터 안정적인 귀어귀촌을 위해 ‘귀어닥터’를 통한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귀어닥터 서비스는 2017년부터 시작됐는데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귀어닥터와 초기 귀어 귀촌 정착단계에 있거나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을 1대1로 연계해 어촌주민과의 융화 방법, 수산기술 및 경영 비결 등에 대해 자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올해 선발된 귀어닥터는 총 101명으로, 작년보다 늘어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귀어닥터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를 우선적으로 자문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여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귀어닥터 자문을 받기 위해서는 귀어귀촌 종합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되고, 1인당 최대 10회까지 무료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은 귀어닥터의 전문적인 자문을 받아,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밤까지 오겠습니다. 서해5도는 맑은 후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5월 20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