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고양시 맞춤형 생활정보 검색사이트 ‘누릴 고양’ 오픈… 클릭 한 번으로 내게 필요한 정보가 쏙쏙!
'누릴 고양' 메인 화면<사진=고양시>

고양시 맞춤형 생활정보 검색사이트 ‘누릴 고양’ 오픈… 클릭 한 번으로 내게 필요한 정보가 쏙쏙!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시민의 연령과 관심사 등에 따라 정책과 서비스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맞춤형 생활정보 검색사이트 ‘누릴 고양’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지자체 행정정보 서비스는 개별적인 정책 내용만을 단순 나열형으로 제공해 지원 내역을 확인하기 어렵고, 전문 용어와 딱딱한 문체로 작성돼 있어 시민들의 이용률이 저조한 실정이었습니다.

시는 이 같은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다각도로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검색 플랫폼 누릴 고양을 개설했습니다.

누릴 고양에서는 고양시에서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정책과 서비스 187개를 ▲생애주기(출산·임신, 유아·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관심사(민원소통, 생활편의, 일자리, 건강, 교육, 문화관광 등) ▲대상(저소득층, 장애인, 여성, 한부모, 다문화) 등 3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한 후, 선택 조건에 맞춰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 “많은 시민들이 본인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적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누릴 고양이 시민 필수 아이템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hjs@ifm.kr

Check Also

2019년 5월 23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 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땅에 파묻고 하천에 흘려보내고…도, 불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