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옹진군 연평안보수련원, 평화안보 교육과정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3-13, 수정일 : 2019-03-13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옹진군 연평안보수련원에서는 서해에 부는 평화의 바람을 타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2019년도 평화안보 교육과정’운영을 실시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교육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실시되며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올해에는 주말에도 운영키로 했습니다.

교육과정은 피폭지 견학·관광명소 방문·안보체험으로 진행되는 ‘평화안보 교육’, 문화관광해설사 해설과 해안선 철책을 따라 걷는 ‘철책선 따라 평화 둘레길 걷기’ 등입니다.

올해 신설된 ‘철책선 따라 평화 둘레길 걷기’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해안길을 걸으며 철책 너머의 서해 NLL지역과 북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평안보수련원만의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공무원, 기업체, 학생 등 20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1인 기준 1박2일 4만1천원, 2박3일 7만2천원입니다.

군 연평안보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 평화와 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평화안보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한반도에 힘들게 지펴진 평화의 불씨가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시행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