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 20일 영종하늘문화센터와 치매극복 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인천 중구청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 20일 영종하늘문화센터와 치매극복 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 영종용유보건센터는 인천시설공단 영종도시기반사업단 영종하늘문화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오는 20일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단체입니다.

협약을 통해 영종하늘 문화센터 직원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파트너로써 봉사할 계획입니다.

또 하늘문화센터 로비에는 치매 관련 리플릿과 책을 구비하여 센터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쉽게 치매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용유중학교, 도서관으로 영종하늘도서관을 지정한데 이어 세번째로 영종국제도시 지역을 치매어르신에게 따뜻한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진단,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 예방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김양태 중구보건소장은 “치매 예방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허물어 치매어르신과 편하게 어울려 살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일하는 청년에 목돈 1천만 원 안긴다…’청년통장’ 6월 10일까지 신청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청년근로자의 목돈 마련을 돕는 ‘드림 For 청년통장’ 참여자를 오는 28일부터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