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3. 1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3-14, 수정일 : 2019-03-14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 10km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늦은 오후부터 밤까지 인천공항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항만과 항공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시는 ‘더 좋은 일자리, 함께 만드는 인천’을 주제로 업무 토론회를 열었는데요, 지역의 일자리정책을 논의하면서 시는 신경제 거점 구축 전략으로 항공혁신도시 구축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인천공항경제권을 조성해 공항도시계획과 산업물류, 교통 등 3개 분야를 포괄할 계획인데요, 남동인더스파크에 항공부품 클러스터를 만들고 송도는 항공우주 연구개발과 산학협력, 계양은 항공ICT혁신파크 등을 키워 연관 산업에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됩니다. 이 밖에도 무인항공기(드론) 산업 활성화와 인천 산학융합지구 조성 등이 주요 인프라 사업으로 제시됐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이스타항공이 상반기 각 부분별 신입과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2일인 화요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기획ㆍ구매ㆍ회계ㆍ운항ㆍ운송ㆍ정비등 17개 부문별 신입과 경력직 지원 접수를 진행합니다. 이스타항공은 서류전형과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데요, 최종 합격자는 5월 중 입사 예정으로 면접의 경우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합니다. 각 부문별 지원 필수사항과 우대사항은 상이하니까요,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지원 가능합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 10km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늦은 오후부터 밤까지 인천공항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내일오전에는 인천공항은 1000~2000m까지 시정이 떨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늦은 오후부터 밤까지 인천공항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시정 10km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내일 새벽부터 오전사이 인천공항은 1000~2000m까지 시정이 떨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2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항만과 항공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시는 ‘더 좋은 일자리, 함께 만드는 인천’을 주제로 업무 토론회를 열었는데요, 지역의 일자리정책을 논의하면서 시는 신경제 거점 구축 전략으로 항공혁신도시 구축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인천공항경제권을 조성해 공항도시계획과 산업물류, 교통 등 3개 분야를 포괄할 계획입니다. 남동인더스파크에 항공부품 클러스터를 만들고 송도는 항공우주 연구개발과 산학협력, 계양은 항공ICT혁신파크 등을 키워 연관 산업에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