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부평구, ‘2019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부평구청 전경.<사진=부평구>

인천 부평구, ‘2019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시 부평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늘(1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정례 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는 지난해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 사업 성과를 듣고, 올해 공모사업에 응모한 사업 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또 올해 부평구 일자리 주요 사업과 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와 함께 ‘2019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외국인 근로자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 선언 ▶청년 세대 일자리정책 실천 사업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 협력 조성 사업을 응모하고 추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정부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국정운영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각종 고용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부평구도 청년층과 신중년 일자리 사업 등을 집중 추진해 일자리가 있는 부평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정세국 인천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교수, 박명숙 인천 여성노동자 회장, 유재원 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 사무총장, 임기운 인천상공회의소 서북부사무소장 등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ajk@ifm.kr

Check Also

‘인천 뮤지엄파크, 무엇을 담을 것인가?’ 인천의 정체성 확보, 관광자원화 고민해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오는 2023년 개관 예정인 인천 뮤지엄파크를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에 대한 정책 토론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