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북한이탈여성 취업교육 지원…하나원과 업무협약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북한이탈여성 취업교육 지원…하나원과 업무협약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북한이탈여성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취업교육을 지원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하나원과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서에는 ▲생애설계 취업분야 교육에 필요한 강사와 상담사 등 인적 자원 지원 ▲교육생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 유도와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소개 ▲지역 네트워크 형성과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협약에 따라 재단은 하나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집체교육을 비롯한 개인별 상담과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일자리재단이 운영 중인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 활용법을 안내하고 창업지원제도 등도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문진영 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구직활동에 매우 취약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를 계속 심화.확대해 우리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재단이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인천우체국 100년 역사 속으로…직원들 “건물 보수 제때 이뤄지지 못해 아쉬워”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우체국 역사의 산실인 인천우체국이 오늘(24일) 100년 역사를 뒤로 한 채 마지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