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2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21, 수정일 : 2019-03-2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짙은 안개로인해 대부분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 혹은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항만 물류분야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항만물류 안전사고 예방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컨테이너, 위험물, 일반화물 등 화종별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안전대책 마련과 항만 안전 통합관리. 평가체계 구축, 근로자의 안전교육 강화 등을 중심으로 수립이 됐는데요. 컨테이너 하역현장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건설될 컨테이너 부두에는 항만 근로자들의 별도 작업안전구역을 마련하게 됩니다. 항만 내 작업구역 도로와 보행 안전 시설물도 보강하기로 했습니다. 또 총톤수 5만톤 이상의 선박 접안시설에는 내년까지 선박접안 속도계, 자동경보시스템, 자동차단밸브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작업장 내 밝기를 높이는 등 작업장 환경도 개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연이은 항만 내의 인명사고로 항만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은만큼, 이번 대책들을 신속히 이행해서 항만 현장이 안전한 현장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겠고,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