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2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26, 수정일 : 2019-03-2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 많은 가운데, 백령도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 있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박무가 낀 곳이 많습니다. 백령도로 가는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고, 코리아킹호와 옹진훼미리호는 안개로 인해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방 해양수산청은 오늘과 내일, 인천항의 미관을 저해하고, 공유수면의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해양. 항만의 해양폐기물과 방치 선박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오랫동안 방치되어 다른 선박의 항해나 항만운영에 지장을 초래하고, 해양오염을 유발할 우려가 있는 해양폐기물과 방치선박을 대상으로 중점 실시되는데요. 인천해수청과 인천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인천항 항계내 수역을 대상으로 조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점검 결과 드러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해양.항만환경 개선협의회'를 통해 대책을 강구하고 환경개선을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항만 운영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이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구름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며,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