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3. 2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3-26, 수정일 : 2019-03-26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고 운고가 낮습니다. 시정은 3,000m로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1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최근 몽골이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열린 한국-몽골 항공회담에서 하나의 항공사만 취항이 가능했던 몽골 하늘길에 새로운 항공편이 추가된 덕인데요,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몽골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한국-몽골 항공회담 개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시간 3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거리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항공운임과 항공권 부족으로 몽골의 심리적 거리는 매우 멀었는데요, 이제는 몽골의 아름다운 곳곳을 마음껏 누빌 수 있게 됐습니다. 몽골은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미 베테랑 여행객들에게는 인기 많은 관광지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미세먼지 측정 드론을 비롯한 안전·치안·국방 등 다양한 공공분야의 드론을 운용하는 인력의 현장운용 능력이 대폭 향상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공공분야 드론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2019년도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을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에 따라 초기시장으로 육성 중인 공공분야의 드론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서 지난해에 처음 편성·착수한 사업인데요, 임무특화형 교육이란 공공분야에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까지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으로 기본 비행교육에 영상편집·가공, 재난지역 특수 비행 등 업무능력을 배양하는 직무교육의 일환입니다. 국토부는 사업용 드론시장의 초기수요를 국방·치안·환경·안전·측량 등 다양한 공공분야에서 ’21년까지 4천대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시정 3,000m로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인천의 현재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낮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에도 인천공항은 안개 또는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1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최근 몽골이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열린 한국-몽골 항공회담에서 하나의 항공사만 취항이 가능했던 몽골 하늘길에 새로운 항공편이 추가된 덕인데요,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한국-몽골 항공회담 개최 이후 몽골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몽골로 가는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시간 3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거리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항공운임과 항공권 부족으로 몽골의 심리적 거리는 매우 멀었는데요, 이제는 몽골의 아름다운 곳곳을 마음껏 누빌 수 있게 됐습니다. 몽골은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미 베테랑 여행객들에게는 인기 많은 관광지입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최근 추가된 항공편 이슈로 몽골여행을 고려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