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3월 29일 해양리포트

3월 29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도로 가는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다음달 30일까지 선박에서 발생하는 황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단속을 벌입니다. 인천지역을 운항하는 여객선, 화물선, 유조선 등 대형 선박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단속은 연료유 황 함유량 시료분석, 친환경 연료유 사용 유무, 황산화물과 질산화물 저감 장치 설치 여부, 오존층 비파괴물질 관련 법정서류 비치와 기록 여부 등의 점검으로 이뤄집니다. 또 대형선박 입출항이 잦은 인천 내항, 북항, 남항 등 항내 순찰활동을 펼쳐 접.이안 또는 정박 할 때 선박의 연돌로부터 그을음이 해상으로 유출되는 행위에 대한 단속도 벌입니다. 지난해 국가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자료를 보면, 전체 배출량 중 선박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이 13.1%, 황산화물이 10.9%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황산화물, 질소산화물은 인체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대기오염물질 불법 배출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4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