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의 날” 운영
인천 계양구는 계양사랑 나눔장터 행사와 연계하여 남측광장에서 마을세무사, 납세자보호관이 함께하는 ‘세무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계양구청 제공>

계양구,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의 날” 운영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최근 남측광장에서 계양사랑 나눔장터 행사와 연계로 마을세무사, 납세자보호관이 함께하는 ‘세무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활성화하고 생활 속 세금 고민이 있는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시장상인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상담에서는 국세인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신고 및 절세 방법과 지방세인 취득세, 자동차세 감면에 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구 관계자는 ” 마을세무사 제도가 구민들의 복잡한 세금문제를 해결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어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학교와 마을의 공간 혁신 방안을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