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 인천시-시교육청, 유엔기구와 재난 위험 경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인천지역 학생 및 교사 재난안전 교육 강화를 위한 MOU 체결'에서 학교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안전문화 전개하기 위해 3자 관계기관 간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UNISDR동북아사무소,박남춘 인천시장,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사진=인천시>

인천시-시교육청, 유엔기구와 재난 위험 경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오늘(3일) 시청에서 유엔 재해경감국제전략사무국(UNISDR)과 인천시, 국제교육훈련연수원과 함께 ‘재난 위험 경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UNISDR은 인천 특성에 맞는 재난 안전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수원은 교육 자료와 강사를 지원하게 됩니다. 

시와 교육청은 인천의 모든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정규화할 예정입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국제교육훈련연수원의 학교안전프로그램(School Safety Program) 활성화로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재난안전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학교로 찾아가는 국제교육훈련연수원의 학교안전 지원 및 인천시의 안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며 “안전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교육도시 인천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gaeng2@ifm.kr

Check Also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학교와 마을의 공간 혁신 방안을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