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참가마을 접수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4-04, 수정일 : 2019-04-04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중앙 콘테스트'에 참가할 마을을 모집합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오는 8월 28일 대전시 KT 인재개발원에서 체험.소득, 문화.복지, 경관.환경,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캠페인 등 4개 분야로 진행됩니다.


도는 오는 7월초 4개 분야별 최우수 마을을 선정한 뒤 도지사 표창과 함께 농식품부에 도 대표로 추천할 예정입니다.


중앙콘테스트 수상 마을은 오는 2022년까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고, 수상마을 중 최고점수 획득마을에는 대통령상과 4천만 원이 주어집니다.


이어 각 분야 1등은 국무총리상과 3천만 원, 은상 2천만 원, 동상 1천500만 원, 입선은 1천만 원의 시상금과 장관상이 수여됩니다.


콘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마을은 오는 6월 21일 까지 마을대표 또는 주민이 행복마을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raise.go.kr/contest)에 접속해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는 제1회 전국대회에서 양평 여물리마을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7년에는 양평 수미마을과 병산2 마을, 지난해에는 포천 장독대마을, 평택 바람새마을, 용인 상덕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