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삼일공고, 공유경제활성화 ‘맞손’
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삼일공고, 공유경제활성화 ‘맞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와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는 오늘(4일) 공유경제를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협력 모델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내년에 전국 최초로 삼일공고에 (가칭)공유경제정보과를 신설하기로 함에 따라 두 기관 간 보다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교육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유경제정보과 신설을 위해 필요한 정보 제공과 자문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 지원 ▲최신 실습기자재에 대한 적응교육 협력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삼일공고는 도가 추구하는 공유경제 활성화 정책에 협력하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창업 확대, 일자리 창출 등 도가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서남권 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유경제 활성화와 4차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협력모델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2019년 6월 26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 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현실성 부족 논란’…버스 운행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