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시-한강유역환경청, 경안천 수변녹지 조성...2022년까지 44억 투입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4-04, 수정일 : 2019-04-04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용인시는 오늘(4일) 한강유역환경청과 경안천에 수변녹지를 시범사업으로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강유역환경청과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수변녹지를 조성하는 것은 이 번이 처음입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처인구 포곡읍 영문리 102번지 일원 7만7천727㎡에 오는 2022년까지 44억원을 투입해 친환경 수변녹지인 도시숲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사업비는 양 기관이 50%씩 부담하며, 올해 말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초 공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 곳엔 수변 정화림을 비롯해 다양한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습지와 휴식공간이 함께 조성됩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사업대상지 토지를 매입하고, 녹지 조성 설계.공사를 비롯해 향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합니다.


용인시는 토지매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주민의견 수렴과 설계.공사 참여, 습지 유지관리와 민원처리 등의 사후관리를 맡기로 했습니다.


백군기 시장은 "수변녹지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녹색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경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친환경 생태공간을 확장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