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4. 05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4-05, 수정일 : 2019-04-05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낮은 하층운이 끼어 있고 박무 때문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3800m입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 일부 공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가 새 시즌을 맞아 신규 노선 확장에 분주합니다. 항공업계는 지난달 31일 하계 스케줄 오픈과 함께 새로운 취항 노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저비용항공사들의 신규 취항 행렬이 뜨거운데요, 이른 여름부터 시작되는 여행 성수기에 맞춰서 일본과 동남아 노선을 크게 늘렸습니다. 제주항공은 지방공항을 통한 국내 거점 다변화와 소도시 노선 확장으로 전략을 짰는데요, 지난달 말 무안국제공항에서 도쿄와 마카오 노선의 취항을 개시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의 조인트 벤처 시행을 발판으로 미주노선 확장을 지속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도 진에어 탑승수속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로써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이 가능한 항공사는 진에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총 6개 항공사인데요, 공항철도는 진에어의 신규 입주를 기념해 직통열차 승차권을 구매할 때 진에어 항공권을 제시하면 9000원에서 7500원으로 운임을 할인해 줍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 2층에 위치해있는데요, 직통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항공기 탑승수속과 수하물 위탁, 출국심사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5시 2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요, 도심공항 오픈시간부터 항공기 출발 3시간 전까지 편한 시간에 미리 방문해서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5000m인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 일부 공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낀 날씨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6000m입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 일부 공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전부터 점차 맑아 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7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업계가 새 시즌을 맞아 신규 노선 확장에 분주합니다. 항공업계는 지난달 31일 하계 스케줄 오픈과 함께 새로운 취항 노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저비용항공사들의 신규 취항 행렬이 뜨거운데요, 이른 여름부터 시작되는 여행 성수기에 맞춰서 일본과 동남아 노선을 크게 늘렸습니다. 제주항공은 지방공항을 통한 국내 거점 다변화와 소도시 노선 확장으로 전략을 짰는데요, 지난달 말 무안국제공항에서 도쿄와 마카오 노선의 취항을 개시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의 조인트 벤처 시행을 발판으로 미주노선을 확장을 지속합니다. 델타항공은 오는 5월 인천에서 출발하는 미니애폴리스 노선을 새롭게 엽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