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어린이들의 기후변화 현상 이해를 돕기 위한 ‘해피그린 계양 에코스쿨’ 추진
인천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 어린이들의 기후변화 현상 이해를 돕기 위한 ‘해피그린 계양 에코스쿨’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어린이 기후변화 환경교육으로 ‘해피그린 계양 에코스쿨’을 오는 10일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총 33학급 820여명을 대상으로 싷시한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구는 기후변화의 원인과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 교육을 위해 수도권매립지, 청라환경사업소를 방문해 환경시설에서 처리하는 과정을 견학하게 됩니다.

또 학교 교실로 전문 기후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기후변화 관련 이론교육 및 미니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녹색환경교실도 운영됩니다.

계양구는 기후변화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고취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양구는 어린이들이 환경보전과 녹색생활 실천을 생활화하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 추진할 계획입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대학교

인천대·평화도시넷 ‘평화도시 인천 조성 위한 연구 및 사업협약’ 체결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은 어제(18일) 평화도시만들기인천네트워크와 ‘한반도의 평화와 협력을 위한 연구 및 사업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