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4월 9일 해양리포트

4월 9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2019년 2월 연근해어업 생산량이 지난해 2월에 비해 10%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2월 연근해어업 생산량은 총 5만 2천톤으로 지난해보다 증가했는데요. 주요 어종별 생산량으로는 멸치 11,000여톤, 오징어 4,700여톤, 청어 2천여톤, 고등어 2천여톤, 갈치 500여톤 등입니다. 오징어와 멸치 전갱이의 생산량은 작년보다 크게 증가했고, 청어와 삼치는 비슷한 수준. 반면 갈치와 불근대게는 지난해보다 생산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붉은대게는 어린개체와 암컷에 대한 불법포획의 영향으로 자원상태가 악화되면서 최근 어획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갈치역시 주 어장인 서해 남부와 제주 서부해역의 수온이 평년보다 낮아지면서 생산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올해 2월 연근해어업 생산금액은 지난해수준인 2천 778억원으로 집계가 됐습니다. 우리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질적인 향상을 통해 어민 소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보다 효율적인 수산자원 관리정책을 펼쳐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17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