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중구, 22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모
중구청 전경사진

중구, 22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모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까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의 참여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의 재정 참여·운영 공개를 통해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로 주민과 함께하는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제도입니다.

구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뿐만 아니라 동 지역위원회, 분과위원회, 민관협의회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일반행정분과, 보건복지분과, 도시재생분과, 건설안전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됩니다.

예산과정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활동과 주민 제안사업의 심의, 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공개모집 인원은 30명(임기 2년)으로, 공고일 현재 중구에 주소를 둔 주민이나 중구에 소재한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기획감사실(☎ 032-760-7060)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중소기업 스마트화 지원…세미나 열어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늘(20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서 중소ㆍ중견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스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