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4. 11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4-11,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지난달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획득한 저비용항공사(LCC) 에어프레미아가 내년에 총 3대의 항공기를 들여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1호기를 2020년 7월에 인도하고 이어 9월과 11월에 나머지 2대를 도입하는데요, 같은 기종의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하기로 하고 앞으로 5년 내 총 10대의 항공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에어프레미아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기체와 엔진 등 기종을 단일화합니다. 또 이코노미 좌석(35인치)과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42인치)을 제공하는데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에어프레미아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좌석 군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운항 첫해에는 인천에서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일본 오사카와 나리타, 홍콩에 취항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지금까지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글로벌 항공방산 전문기업인 ㈜휴니드 테크놀러지스는 독일의 EOS와 함께 인천 송도 휴니드 본사 내에 기술혁신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3D프린팅 기술은 제조시에 형상의 제약이 없고, 경량화 또 생산효율 향상을 가능하게 해서 항공과 방위산업 분야에서 그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데요, 특히 항공분야에서는 2022년까지 연평균 27%의 성장률로 30억 5천 790만 달러(약 3조2천650억원)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품질관리가 요구되는 반면, 대부분의 기업은 실질적인 기술 노하우가 부족한 개발 환경에 놓여있어서 본 시장에서의 진입장벽은 높은 상황입니다. 이에 휴니드는 국내에서 중소 방산업체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항공에 부품을 공급하고, 세계 항공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8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지금까지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3도 낮 최고기온은 13도가 되겠습니다.


지난달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획득한 저비용항공사(LCC) 에어프레미아가 내년에 총 3대의 항공기를 들여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1호기를 2020년 7월에 인도하고 이어 9월과 11월에 나머지 2대를 도입하는데요, 같은 기종의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하기로 하고 앞으로 5년 내 총 10대의 항공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기체와 엔진 등 기종을 단일화합니다. 또 이코노미 좌석(35인치)과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42인치)을 제공하는데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에어프레미아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좌석 군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운항 첫해에는 인천에서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일본 오사카와 나리타, 홍콩에 취항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지금까지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